서비스 준비중 입니다.
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.

유망아이템 발굴 프로세스

KISTI의 기술시장 분석 역량이 집약된 유망아이템 발굴 프레임워크

유망아이템 발굴 프로세스개요

유망아이템 발굴 프로세스란?

-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향후 5년내 사업화가 가능한 신규아이템을 발굴하는 프레임워크
- KISTI 기술·시장 분석 역량이 집약되었으며 기업 니즈별 사업다각화 전략을 위해 다음과 같은 모듈로 구성

  • 내부자원분석
  • 해외선도업체 분석
  • 산업트렌드 분석
  • 아이템 도출
  • 사업성 심층분석

주요성과

1997년 이후 최근까지 46개의 대기업, 중견,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규유망아이템 발굴 사업을 추진해왔음.

  • 46개 기업 중 24개 기업(52%)이 신규유망아이템의 사업화를 추진, 17개 기업(37%)이 사업화에 성공
  • KISTI가 제안한 222건의 아이템 중 51건(23%)의 사업화를 추진하였으며, 이 중 31건(14%)의 사업화에 성공, 6,500억원 이상의 신규매출 성과를 달성
상단으로 이동